제 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보령바이오파마(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및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서비스 공간을 말합니다.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비알셀뱅크 : http://www.brcell.co.kr/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와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연락처(전화번호·팩스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이용자가 상당한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 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한 사유로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4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 및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아이디를 포함한 통합회원제를 관리하거나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회사는 신규 사이트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의 전자우편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5. 사이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5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5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사이트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⑤ 현행 법령위배, 형법에서 규정한 범죄행위, 사회안녕과 질서 저해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제5조(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서비스, 용역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사이트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사이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6조(회원에 대한 통지)
1. 사이트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사이트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보호)
1. 사이트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③ 주소
④ 전화번호
⑤ 희망ID(회원의 경우)
⑥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⑦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수신여부
⑧ 자녀정보

2. 사이트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서비스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사이트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사이트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단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사이트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8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임신, 출산, 육아에 관련한 정보 및 서비스
② 서비스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③ 구매계약이 체결된 서비스 또는 용역의 배송
④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2. 사이트는 서비스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및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사이트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사이트는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서비스의 중단)
1. 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사이트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을 제 6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사이트는 제6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이트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10조(밀크, 마일리지)
1. 밀크란 아이맘에서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포인트로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밀크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아이맘이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정한 매장 및 쇼핑몰에서 회원이 구매 시 구매 금액의 일부에 해당하는 가치를 마일리지로 적립하되, 회사의 영업정책 등에 따라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3.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아이맘은 회원이 보유한 밀크 또는 마일리지를 강제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할 경우
②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밀크 또는 마일리지를 적립한 경우



제 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사이트의 의무)
1. 사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사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사이트는 서비스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12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사이트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⑨ 그 외에 사이트가 적절치 못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사이트가 정한 제반 규정 등 사이트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3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사이트에서 부여한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사이트는 그에 대해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이트에 통보하고 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은 직장,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의 신상 정보 내용이 변동된 경우 이를 사이트로 통지하거나 사이트의 '회원' 페이지를 통하여 항상 최신의 것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만약 이에 관한 불이행으로 인해 각종 사고가 발생할 경우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제 5장 일반사항

제14조(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및 하이퍼링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 서비스화면, 전자우편 등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이 있는 광고 등을 게시할 수 있으며, 회원은 소정의 절차를 통해 제한적으로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하이퍼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해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아이맘이 제공하는 별도의 유료 정보 및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하며,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하는 요금과 요금의 납입방법은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3.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되며, 저작물에 대한 지적재산권 침해는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4.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인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등록거부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⑥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⑦ 타인의 ID(고유번호),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⑧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⑨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말소된 경우
⑩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해야 합니다.

제16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7조(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09년 11월 29일부터 적용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